Home 데일리 뉴스 현대자동차, 2018 제네바 모터쇼 콘셉트카 ‘Le Fil Rouge’ 공개
데일리 뉴스

현대자동차, 2018 제네바 모터쇼 콘셉트카 ‘Le Fil Rouge’ 공개

0



[TV리포트(카리포트)=정영택 기자]현대자동차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담고 있는 디자인 콘셉트카 ‘Le Fil Rouge’를 최초 공개했다.

콘셉트카 ‘Le Fil Rouge’는 영어로 공통의 맥락이라는 의미를 지닌 프랑스어 관용어구에서 이름 붙여졌으며, 현대자동차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서로 하나의 테마로 연결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서로 다른 시공간을 하나의 테마로 이어준다는 의미로, 하나의 테마를 지녔으나 개별 디자인은 독립적인 해석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향후 현대자동차 디자인의 비전을 표현했다.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는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을 근간으로 하며, 콘셉트카 Le Fil Rouge에도 위의 4가지 특성이 적용됐다.

Le Fil Rouge는 황금 비율에 근거해 심미적으로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디자인을 추구했으며, 이에 더해 롱 휠 베이스, 큰 휠과 짧은 오버행 등을 적용해 진보적인 전기차를 구현하기 위한 비율을 완성했다.

현대자동차는 Le Fil Rouge 디자인을 위해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헤리티지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정체성을 찾았으며, 마치 하나의 선으로 완성된 것처럼 이음새 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실루엣의 간결한 구조를 뜻하는 ‘라이트 아키텍쳐(Light Architecture)’ 스타일을 구축했다.

또한 외장의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이 내장 디자인까지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차량 안팎에서 느껴지는 인상이 동일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설계 방식인 ‘튜브 아키텍쳐(Tube Architecture)’ 스타일을 반영했다.

TAG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