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 더 뉴 CLS 공개
신차

더 뉴 CLS 공개

0

자세한 이미지는 위 영상으로 대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CLS를 공개했다. 실질적인 국내시장 출시나 다름이 없다.

“이후 출시행사를 따로 갖지 않고 물량 공급에 따라 고객에게 바로 인도할 것”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신형 CLS는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S클래스에 기반한 첨단 신기술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2017 LA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여진 더 뉴 CLS는 새롭게 설계된 직렬 6기통 엔진,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기반한 ‘EQ 부스트’ 기능을 갖췄으며, 국내 시장에는 올해 3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S클래스와 마찬가지로 CLS 또한 중국에 이은 세계 2위 규모의 시장이다. 더욱 넓어진 그릴과 역삼각형 형태의 헤드램프와 날렵한 쿠페 라인으로 3세대 CLS의 국내시장 판매도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해본다.

 

전체적인 모습은 이전 모델의 단단함보다는 라인과 면을 부드럽게 표현한 역동적인 유려함으로 표현됐다.

CLS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남긴 모습에 부드럽게 마무리된 후면부, 그리고 이 끝을 따라 솟아오른 숄더라인은 견고한 느낌이다.

 

기존 4인승이었던 것과 달리 신형 CLS는 5인승으로 설계됐다. 2열 중앙 좌석엔 센터 터널이 높게 설계돼 성인 남성이 앉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신차 CLS의 실내는 신형 S클래스의 감성을 그대로 이었다. 항공기 엔진을 연상케 하는 에어벤트, 그리고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따라 은은하게 빛나는 64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실내를 너무 화려하게 만든다.

 


시트는 적당한 쿠션감을 갖췄으며, 고해상도의 와이드스크린 콕핏은 2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됐다.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화면 정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계기판 스타일도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가죽시트를 비롯해 만족스러운 부품들로 마감됐다.

공조 장치의 설정 온도에 따라 색상이 바뀐다. 온도를 높이면 빨간색으로, 저온으로 내리면 파란색 빛을 발한다.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CLS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됐다. S클래스에서 선보여진 바 있는 레벨 2 수준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라는 게 벤츠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CLS의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에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속도 제어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변경 어시스트, 650m 이상의 거리를 1룩스 이상의 밝기로 밝히는 멀티빔 헤드램프 등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됐다.

 

신형 CLS는 직렬 6기통 가솔린과 디젤엔진이 적용됐다. 국내시장에는 3.0리터 디젤엔진 CLS 400d 4MATIC이 우선 출시되며, AMG CLS 53 4MATIC+는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CLS의 3.0리터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71.4kg.m의 최대토크를 갖췄으며, 캠트로닉 가변 밸브-리프트 컨트롤이 최초 적용됐다. 알루미늄 엔진 블록과 실린더 벽의 나노 슬라이드 코팅 공법으로 연료 소모를 최소화 시켰다.

 

AMG CLS 53 4MATIC+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 기반의 통합 전기모터 시스템이 탑재됐다. 엔진은 435마력, 53.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전기모터로 작동되는 ‘EQ 부스트’는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더한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는 EQ 부스트는 가속 시에는 내연 기관에 추가 동력을 지원하며, 순항 주행 중에는 고효율의 회생 원리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한다. 이를 통해 연료 절감 뿐만 아니라, 6기통 엔진으로도 과거 8기통 엔진 수준의 성능 발휘가 가능하다.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이 기본으로 서스펜션을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등 3가지 모드로 댐핑 시스템을 설정 할 수 있다.

 

CLS 400d 4MATIC과 CLS 400d 4MATIC AMG 라인의 가격은 각 9990만원, 1억900만원이다.

TAGS
MercedesBenz Benz cls cls400d clsamg newcls amg CLSprice 차스타그램 카스타그램 4matic carreport 카리포트tv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