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 (영상) 스포티지의 완성, 더 볼드(Sportage The Bold)
신차

(영상) 스포티지의 완성, 더 볼드(Sportage The Bold)

0


비트360에서 기아차 스포티지 상품성개선 모델 ‘스포티지 더 볼드(The Bold)’의 영상발표회를 갖고 24일 판매시작을 알렸습니다.

 

스포티하고 강인한 모습의 외장 디자인과 고급스런 실내공간을 갖춘 스포티지 더 볼드는, 높은 효율성과 연비를 갖춘 파워트레인, 한층 강화된 주행안전성, 더욱 편리해진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편의사양 등이 특징입니다.

 

변화된 인테리어의 핵심은 센터페시아 상단에 자리한 8인치 터치스크린인데요.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가 연결돼 깔끔하고 더 커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무광크롬으로 라인을 늘린 에어벤트, 고급감을 높인 버튼과 블랙 하이그로시 베젤이 추가된 스티어링 휠 등 디테일을 개선하면서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런 실내공간으로 연출됐습니다.

 

엔진은 R2.0디젤과 D1.6디젤, 누우 2.0가솔린으로 나눠놨고요.

R2.0디젤에는 전륜 8단 자동변속기가 동급 최초로 장착됐습니다. 기존 U2 1.7디젤에서 D1.6디젤에 7단DCT가 적용됐고요. 누우 2.0가솔린은 기존과 동일한 6단 자동변속기와 궁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R2.0 디젤 엔진이 가진 최고출력 186ps, 최대토크 41.0kg.m의 파워풀한 동력성능으로 스포티한 주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한층 더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갖췄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입니다.

 

공인연비도 기존 모델보다 0.5km/ℓ 높아진 14.4km/ℓ (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로 경제성까지 갖췄네요.

 

뿐만 아니라 스포티지 더 볼드에는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가 탑재됐고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와 차선이탈보조(LKAS)이 더해지면서 고속도로 주행이 더욱 편안해 졌습니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등 소비자 선호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고요.

국내 최초로 적용된 ‘UVO IoT 서비스(홈투카)’도 스포티지 더 볼드의 강점으로 꼽습니다.

 

UVO IoT 서비스(홈투카)는 집에서도 인공지능 스피커(SKT NUGU, KT GIGA Genie)를 사용해 음성으로 차량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앱을 사용하지 않고 목소리만으로도 UVO의 기능인 원격 공조 제어, 도어 잠금, 비상등 및 경적 제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UVO의 무료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늘려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하네요.

 

기아차 관계자는 “준중형 SUV 대표 모델인 스포티지가 상품성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시 태어났다”며 “한층 스포티하고 강인해진 디자인뿐만 아니라 중형 SUV급의 강력한 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비, 첨단 편의사양으로 많은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AGS
기아차 스포티지 신형스포티지 더볼드 kia sportage suv newsportage 자동차 car 카리포트 carreporttv
SHARE